윤리강령

제 1장 목적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윤리강령은 업무 수행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소지 부문에 대해 판단기준을 제시해 줄 뿐만 아니라 도덕성과 신뢰성에 대한 의문과 문제 발생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임직원 윤리강령은
업무 중 윤리적 기준에 적합한지를 자기 자신에게 반문하는 지침이 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임직원의 자긍심 고취로 인한 업무효율의 향상을 유도하고 회사의 경쟁력과 고객의 신뢰를 제고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장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1. 임직원이 지켜야 할 기본윤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법규 및 사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사재산 및 금전관리에 대하여 투명해야 합니다.

4. 직원에 대해 차별대우를 해서는 안됩니다.

5. 성희롱을 해서는 안됩니다.

6. 직장동료 간에 인격을 존중하며 예의 바르고 성실하게 대해야 합니다.

7. 직원간의 금전거래 행위는 삼가야 합니다.

8. 사내정보는 업무 이외의 목적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9. 건전한 사이버문화정착에 노력해야 합니다.

10. 경제윤리를 준수해야 합니다.

11.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언행을 삼가야 합니다.

제 3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고객만족은 모든 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2. 고객의 알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4. 고객이익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5. 항상 편안하고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하여야 합니다.

6. 고객보호를 위하여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를 해야 합니다.

제 4장 경쟁자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기업활동에 있어 공정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2. 공정거래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부당한 공동행위(담합)를 해서는 안됩니다.

4. 불공정거래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5. 계열사간 부당한 내부거래를 금지합니다.

6. 상표 및 저작권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 5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신뢰성 있고 윤리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지역주민과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하고 지역의 이익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2. 해당지역의 법규와 풍습을 존중해야 합니다.

3.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은 정치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4.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은 환경문제해결에 대해 적극 참여합니다.

5. 보험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도의 발굴 및 개선에 노력해야 합니다.